[언론기사] 화장품은 약국에서… 늘어나는 '더마 코스메틱' | 질경이


언론기사

뒤로가기
제목

화장품은 약국에서… 늘어나는 '더마 코스메틱'

작성자 질경이(ip:)

작성일 2020-01-30

조회 140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화장품은 약국에서… 늘어나는 '더마 코스메틱'




2020.01.30| 한영준 기자





화장품은 약국에서.... 늘어나는 '더마 코스메틱'


화장품을 선택하는 기준이 변화하면서 '더마 코스메틱'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더마 코스메틱은 '피부과학(Dermatology)'과 '화장품(Cosmetic)'의 합성어로 일명 '약국 화장품'으로 불린다. 과거에는 소비자들이 브랜드나 모델 등 이미지 중심으로 제품을 선택했다면 최근에는 기능성과 건강한 성분 등을 살펴보고 결정하는 경우가 많다.


29일 뷰티·바이오업계에 따르면 국내 더마코스메틱 시장은 매년 약 15%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기준 시장 규모는 약 8000억원에 이른다.

이에 업계에서는 전문성을 강화한 더마 코스메틱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성분 등을 꼼꼼하게 확인해 안전한 제품을 구매하고 싶은 소비자들이 전문 약사와의 상담을 선호함에 따라 약국 유통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여성청결제, 약국서 상담 통해 산다

전문 상담을 통해 여성청결제를 선택하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여성 건강 전문기업 질경이는 약국 유통을 강화했다. 질경이는 에센스 타입 여성청결제 '이너밸런스 러브 에센스 에디션'을 약국에서도 선보이는 것. '질경이 이너밸런스'는 질경이의 시그니처 여성청결제 '질경이'의 9가지 성분과 브라질 고원지대에서 채집한 그린프로플리스 추출물 등을 함유했다. 질경이는 이너밸런스 외에도 '질경이 프로', '페미닌미스트', '페미닌 티슈라이트', '썬샤인 톤 업 크림', '마음 생리대' 등 다양한 질경이 제품을 약국에서 판매하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고객센터

1599-5702
월-금 / 9:00-18:00
(점심시간 12~1시)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