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억대 광고보다 강력한 효과, 소비자 입소문을 잡아라 | 질경이


언론기사

뒤로가기
제목

억대 광고보다 강력한 효과, 소비자 입소문을 잡아라

작성자 질경이(ip:)

작성일 2017-04-12

조회 678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억대 광고보다 강력한 효과, 소비자 입소문을 잡아라




2017-04-11 l 김재훈 기자    






“써보니까 어때?” 여성청결제부터 메이크업제품까지, 뜨는 브랜드는 소비자가 직접 홍보한다! 뷰티 업계에서 소비자의 후기와 입소문의 영향력은 지속적으 로 강해지고 있다.


모바일 리서치 서비스 ‘오픈서베이’가 496명 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2017 뷰티 트렌드 리포트’에 따 르면 화장품 구매 시 가장 많은 영향을 주는 요소로 ‘일반인 블 로그의 사용 후기’와 ‘지인 추천’이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 소 비자의 후기를 바탕으로 제품 랭킹을 지정하는 어플리케이션 ‘글로우픽(Glowpick)’이 론칭 1년 6개월 만에 100만 다운로드 를 기록하고, 유명 뷰티 유튜버들의 콘텐츠는 조회수 100만 건을 넘기기도 한다. 이처럼 입소문의 힘이 나날이 강해 지는 덕분에 소비자의 후기를 기반으로 성장한 제품은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하우동천의 여성청결제 ‘질경 이’, 네이쳐리퍼블릭의 ‘바이플라워 트리플 무스 틴트’, 플루의 ‘플루 바디 스크럽’이 그 예다.


10년 고객, 고객이 직접 홍보하는 여성청결제 ‘질경이’, 초대왕 프로모션 진행 여성 건강 전문기업 ㈜하우동천(대표 최원석)의 여성청결제 질경이 홈페이지에는 소비자 후기가 줄을 잇는다. 10년 째 제품을 사용 중인 주부, 세 아이를 낳은 아내에게 제품을 선물한 남편, 모녀가 함께 사용하는 고객 등 내용도 다양 하다. 입소문의 효과를 증명하듯 홈쇼핑에서는 2017년 3월 기준 통산 33회 매진, 재구매율 66%(2014년 기준)를 기록했다. 이처럼 제품을 대신 홍보해주는 고객들에게 혜택을 주고자 하는 마음에 브랜드에서는 최근 ‘질경이 초대 왕’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쇼핑몰에 친구를 초대하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친구가 쇼핑몰 회원 가입 시 추천인 아이디에 기존 회원의 아이디를 넣으면 이벤트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 참여 즉시 전체 응모자를 대상으로 초대한 회원과 초대받은 친구에게 50% 할인 쿠폰이 발급되며, 가장 많은 친구를 초대한 ‘최다 홍보왕’에게는 100만원 상당 의 백화점 상품권이 증정되는 등 풍성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이벤트는 30일(일)까지 진행된다.




[기사 원문 보기]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고객센터

1599-5702
월-금 / 9:00-18:00
(점심시간 12~1시)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